시모노세키
/ 부산

선박안전성

01체계적인 선박관리

국제 해상인명안전(1974 SOLAS) 협약을 준수한 무사고 운항 기록
부관훼리는 1969년 8월에 설립된 후, 한일간 최초로 카페리 항로를 개설한 국내 최초의 카페리 선박회사로서, 국제해상인명안전(SOLAS) 협약을 철저히 준수하여 48년 무사고 운항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일 양국의 항만국 안전점검
부관훼리의 선박(성희호/하마유호)은 국제해상인명안전(SOLAS) 협약에 따라 부산과 시모노세키의 각 항만국에서 실시하는 정기점검(연4회 이상) 및 수시점검을 통해 안전성 점검을 받고 있습니다.

여객선 정비, 검사
매년 1회 조선소 입거 후 정비, 검사 시행

02인증서 획득

  •   국제안전관리규약(ISM Code) 인증서 획득
    부관훼리는 선박의 안전운항을 위해 1998년 국제안전관리규약(ISM Code)에 따른 회사 적합증서(DOC)와 선박안전경영증서(SMC)를 획득하였으며, 한국선급(KR)으로부터 선박의 안전운항에 대한 정기적인 심사를 받고 인증 자격을 유지해 오고 있습니다.
  • 관세청의 종합인증우수업체(AEO) 인증서 획득
    부관훼리는 2011년도에 여객선박회사로서는 국내 최초로 관세청으로부터 종합인증우수업체(AEO) 인증서를 획득하였으며, 현재까지 인증 자격을 유지하는 유일한 카페리 선박회사입니다.

03선박 안전 시스템

구명설비
부관훼리의 선박 성희호와 하마유호에는 비상상황 발생을 대비한 구명 설비를 선내에 탑재하고 있으며, 특히 구명조끼는 유아용, 어린이용, 성인용, 특대용으로 구비되어 있고 정원보다 많은 개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소화설비
선내 전구역에 화재감지시스템(Fire Detection System)이 구축되어 있고 전 객실에는 자동소화장치(Auto Sprinkler)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화물 적재구역용 소화설비로는 분무식살수장치(Water Spray System)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항해설비
선박 운항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최적의 상태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선교시스템(Intergrate Bridge System)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성희(SEONGHEE)호

국제 총톤수 16,875 Ton 폭 23.6M

국내 총톤수 8,076 Ton 흘수 (만재) 5.6M

재화중량 3,738 Ton 여객정원 562인

전장 162.0M 항해속도 12.5 Knot

※ 구명뗏목 6Set, 구명튜브 18개, 고속구조정 1대, 구명조끼 912개



하마유(HAMAYUU)호

국제 총톤수 16,187 Ton 폭 23.6M

국내 총톤수 7,747 Ton 흘수 (만재) 5.6M

재화중량 4,045 Ton 여객정원 460인

전장 162.0M 항해속도 15 Knot

※ 구명뗏목 17Set, 구명튜브 18개, 구명조끼 661개



비상대응훈련 실시
부관훼리는 국제안전관리규약(ISM Code)에 의거하여, 선내 비상대응 훈련을 매주 실시하고 있으며, 육상 및 해상 합동 비상대응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객관련 보험현황
여객 안전과 관련하여 한국해운조합여객공제, 선주배상책임, 현대해상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선내 시설물, 화물 고박작업
부관훼리의 모든 선내 시설은 아래의 사진과 같이 파고의 영향에도 흔들림이 없도록 고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화물 선적 작업시 화물고박지침(Cargo Securing Manual)에 따라 화물, 샤시, 활어차량 등을 사진과 같이 안전하게 고박하고 있습니다.

용어설명
국제해상인명안전(SOLAS) 협약이란 : 1912년 영국의 호화여객선 타이타닉호 사고 이후, 1914년 국제회의를 통해 SOLAS협약이 채택되어 지금까지 개정되어 오고 있습니다. 협약의 내용은 여객선 손상시에도 안전성이 확보될 수 있도록 복원성을 규정하고 있으며, 방화, 화재탐지, 소화, 구명설비, 구명정, 무선설비, 기상경보, 항해장비의 설치, 수로도지 선내배치, 위험물운송기준 등 선박안전을 위한 모든 것을 망라한 국제적 협약입니다.

국제안전관리규약(ISM Code)이란 : 1994년 국제해상인명안전(SOLAS)협약 제9장에 신설되었으며, 그 내용은 국제협약에 따라 선박안전운항 및 해양오염방지를 목적으로 국제항해에 종사하는 여객선, 500톤 이상의 화물선 등과 해당 선박을 운항하는 해운회사가 안전관리체제를 정부로부터 인증받도록 한 것입니다.

수출입 안전관리 종합인증우수업체(AEO) 인증이란 : 관세청이 수출입 물류 공급망(Supply Chain) 당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관리수준과 법규준수도 등을 평가하여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이를 공인해 주는 제도로서, 미국,EU, 싱가폴, 일본, 뉴질랜드 등 여러 선진국가에서 시행 또는 도입 중에 있습니다. 공인된 업체는 국내 뿐 아니라, 국가간 상호협정을 통하여 무역 상대국가에서도 검사생략 등 통관상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수출경쟁력 제고와 비즈니스 기반을 유리하게 전개할 수 있습니다.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부관훼리의 선박 안전 관리 인증성 및 지역 선도기업 인증서 내역 입니다.



해사 안전 관리 적합 인증.



선박 안전 관리 인증.



종합인증우수업체 인증.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인증.

부관훼리 More

승선이용안내출입국 및 여객이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용약관

여객운송약관

개인 구분 출항7일 전까지 출항6일전
~ 출항 전일
출항당일
~ 출항 전까지
출항 후
승선일
지정티켓
1건당 \1,000
공제한 후 환불
권면기재금액의
90% 환불
권면기재금액의
70% 환불
환불불가
오픈티켓 유효기간 내 권면 기재금액의 90% 환불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화물운송약관